유지보수 계약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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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대상

초고층빌딩 / 상업빌딩(오피스, 백화점, 호텔 등) / 공공시설(공항, 역사, 관공서) / 주거용(아파트, 오피스텔 등) / 특수용도(병원용, 전망용, 화물용, 자동차용)

승강기유지관리의 필요성

  • 이용자의 안전확보
    승강기는 소유자만이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대부분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므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서 법으로 그 안전장치 및 기능의 설치를 의무화 하였고, 그러한 안전장치는 항상 그 기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점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소유재산의 보존
    승강기를 사용중 전체를 교체하는 것은 그 비용뿐만 아니라 교체하는 공사기간이 길어서 생활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승강기는 고정된 장치로서 손쉽게 수리할 수 없는 것이므로 평상시 치명적인 고장이 발생치 않도록 유지관리 되어야 합니다.
  • 설비의 성능유지
    승강기는 수직으로 사람이나 물건을 수송하는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특히 사람이 타는 장치이므로 사용자가 편리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는 기능과 특성이 요구됩니다. 이러한 장치의 기능과 특성 등이 수명이 다할때까지 제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 되어져야 합니다.

유지보수자(보수업체)

승강기는 여러가지 기술이 조합되어 있으므로 승강기의 수리, 정비 등에는 이에 맞는 기술이 요구되므로 승강기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전문 기술인력을 보유해야하며 해당 승강기에 대한 안전장치의 이상 유무와 기능 및 성능 저하 방지 등의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점검, 고장수리 및 자체검사 결과 승강이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을 경우 보수하여야 하며 보수시까지 운행을 정지하여야 합니다.(승관법 제 17조 2항)

유지 보수자의 수행업무

정기적인 점검, 고장 수리(자체검사와 마모 및 노후부품 적기교체)

※ 현재 정기점검은 자체검사라는 법적인 제도로 의무화하여 그 최소기준을 정하고 그 실시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안전장치의 이상유무와 기능 및 성능의 저하를 방지
  • 고장 또는 이상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정비
  • 고장 발생시 응급조치

디지털관리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과학적 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센터에서 첨단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시스템 운행을 약속드립니다.

완벽한 점검 및 이력 관리시스템

교육된 전문인력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무진이 항시 대기함으로써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승강기 유지보수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