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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는 전기.전자.기계.건축기술 등이 복합되어 2만여 개의 부품들이 정밀하게 조립된 "종합시설물"로서, 불특정 다수인 사람을 운송하는 역할을 하므로 충분한 기술을 보유하고 신용도가 높은 보수회사를 선택하여야 이용자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전체적인 승강기 관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순유지보수(PO.G)계약
계약체결시 결정되나 일반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승강기의 주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예방정비를 실시한다.
- 고장발생시 승강기를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신속한 수리를 하여야 한다.
- 승객이 갇힌 경우 빠른 시간에 승객을 구출하여야 한다.
- 사고가 발생한 경우 긴급히 인명을 구조하고 사후 처리를 할 의무가 있다.
- 수리에 대한 경비부담은 소유자가 맡는다.
책임유지보수(F.M)계약
- 단순유지보수계약 사항 이외에 부품의 교체 등 수리에 대한 경비부담 및 법정 검사수숫료를보수 업체에서 맡는다.
- 일상관리를 제외한 (계약내용에 따라 다름)모든 유지관련 업무를 보수업체에서 책임진다.
상주
엘리베이터의 대수가 많을경우 보수업체의 기술자가 계약된 승강기가 설치된 현장에서거주하면서 유지보수업무를 수행하는것을 말한다. 상주로 계약된 경우에는 상주자로 하여금 운행관리자를 겸하게 할 수 있다. 상주는 계약 (단순보수, 책임보수)과는 무관하게 별도로 계약할 수 있다.
계약방식의 비교
항목/방식 | 단순 보수 계약 (PART OIL GREASE) | 책임 보수 계약 (FULL MAINTENA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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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범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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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회범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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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회범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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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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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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